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식당

미국 땡스기빙데이 디너 with 파파이스 칠면조

by 아담찡 2021. 12. 5.


안녕하세요. 아담이에요!
얼마 전에 미국 땡스기빙데이였는데요,
땡스기빙데이에 초대 받아서
맛있는거 먹고 미국은 어떤식으로
땡스기빙문화를 즐기는지 문화체험도 알아볼까요?
위에 사진은 식사를 하기전 에피타이저였어요.

일단, 미국의 땡스기빙데이(추수감사절)의
유래를 살펴보려 합니다.
미국의 땡스기빙데이는 17세기 미국으로
이주한 청교도인들이 새로운 땅에
적응을 하지 못하여 절반 이상이 죽었다고 해요.
그래서 원주민들의 도움으로 옥수수 등의
작물들을 재배하고 수확하게 되었고
청교도인들이 감사의 의미로 원주민들을
초대하여 옥수수 같은 곡식들과
칠면조 등 음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축하하는 기념일인 추수감사절이 생겼다고 합니다:)


냥이


땡스기빙데이의 날은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입니다.

저는 이 날 많은 음식들과 한국에서 먹어보지 못한
생소한 음식들이 많이 있었어요.
막상 먹어보면 한국음식과
비슷한 맛이 몇 개 있었어요 ㅋㅋㅋ
저렇게 많은 음식을 준비해서 그런지
거의 다 남았답니다ㅋㅋ
음식들은 초대된 친구들과 초대한 친구가 여러개의
음식을 만들어서 오거나 사서 오는거였어요:)
저기 칠면조 파파이스에서 주문한건데
진짜 맛있었어요! 또 먹고 싶네요

땡스기빙데이엔 칠면조요리를 먹는다고 해요!
(크렌베리 소스랑 칠면조랑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예를 들면, 저희가 설날에 떡국 먹는 것 처럼요!
그리고 으깬감자도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칠면조는 치킨보다 5배정도는 큰 거 같아요.
저는 칠면조가 퍽퍽한 살이 많아서 좋았어요:)
저희는 칠면조 요리가 어려워서
파파이스에서 칠면조를 시켜 먹었지만,
다음엔 꼭!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음료?가 있었는데,
에그녹이라는 술이였어요
에그녹은 미국에서 대표적인 크리스마스에
먹는 음료라고해요. 그래서 스벅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에그녹을 팔기도 한다고 들었어서
정말 먹어보고 싶었는데, 한 친구가 만들어왔더라구요.
와 근데 정말 맛있었어요 약간의 럼이 들어가있어서
알콜 못하는 저는 쫌 쎘지만 맛있엉씁니다!!!!!!

도도한 냥이... 지나갑니데이

식사 마치고 디져트 타임!
전 디저트를 정말 좋아해서요.....
대부분의 파이는 사실 사온게 많았구요
제가 애플파이는 만들었는데
애플파이가 넘 초라해보였어여..맛없어서
애플파이나 브라우니에 크림이랑 찍어먹으면
진짜 맛있구요.. 미국에선 디저트에 아이스크림 얹어서
많이 먹더라구요! 그럼 진짜 더 맛있긴해요:)

에그녹 마시는 플라밍고 ...한 컷 찍었구요..

담엔 더 재밌는 내용으로 가져와볼게요 여러분🤗
다음 글에서 봐요😍

미국 문화 궁금하신 분들,
친구추가는 사랑입니다!!!!!!!!

댓글